173 0 0 0 0 0 1년전 0

노캐디 골프장

골프의 대중화 시대 새로운 골프장

지나치게 높은 우리나라 골프장 요금중 그린피는 국가가 나서서 요금을 통제하는데, 대신 골프장에서 캐디피와 카트비를 올려 골퍼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이 것 때문에 코로나19 사태 이후 엔저시대를 맞아 일본으로 골프여행을 떠나는 우리나라 골퍼들이 늘고 있다. 일본 골프장은 그린피가 져럼하고, 노캐디 골프가 가능한 곳도 많아 오히려 더 합리적이라는 인상까지 준다. 우리나라 골프장에서도 노캐디가 늘고 있어, 캐디들도 옛날 엘리베이터 걸과 버스안내양처럼 사라질 위기에 빠져있다. 엘리베이터 걸과 버스안내양은 기술발전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었다.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인해 새롭게 골프에 입문하는 신규 골퍼들이 카트 사용하고 클럽 선택하는 일을 직접 할 수 있게 되어, 더구나 캐디 구인난이 골프장들이 노캐..
지나치게 높은 우리나라 골프장 요금중 그린피는 국가가 나서서 요금을 통제하는데, 대신 골프장에서 캐디피와 카트비를 올려 골퍼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이 것 때문에 코로나19 사태 이후 엔저시대를 맞아 일본으로 골프여행을 떠나는 우리나라 골퍼들이 늘고 있다. 일본 골프장은 그린피가 져럼하고, 노캐디 골프가 가능한 곳도 많아 오히려 더 합리적이라는 인상까지 준다.
우리나라 골프장에서도 노캐디가 늘고 있어, 캐디들도 옛날 엘리베이터 걸과 버스안내양처럼 사라질 위기에 빠져있다. 엘리베이터 걸과 버스안내양은 기술발전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었다.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인해 새롭게 골프에 입문하는 신규 골퍼들이 카트 사용하고 클럽 선택하는 일을 직접 할 수 있게 되어, 더구나 캐디 구인난이 골프장들이 노캐디 골프장을 만들고 있다.
노캐디 골프장은 캐디가 없음으로 해서 여러 가지 안전문제가 우려되나, 카트 자동운전이나 로봇캐디 등 기술발전으로 극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도권에 있는 노캐디 골프장, 특히 요즘 골프 트렌드인 2인 플레이도 가능한 골프장 10개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김기수 저자는 해외에서 골프를 시작한 골퍼로서 노캐디 골프장에 익숙하기 때문에 국내 골프장에서 캐디를 동반하는 것이 되려 부담스럽고 어색하다. 우리나라에도 노캐디 골프장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필명임을 이해해주기 자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